본문 바로가기

바람처럼여유롭게/가끔맛집찾아가

처음 맛본 양 대창 그맛에 반하다...

처음 맛본 양 대창 그맛에 반해버렸다..

 

커다란 등치를 자랑(?) 하는 바람이는 돌맹이도 씹어먹으면 소화를 시킬거같다는

소리를 항상 들어오고있기에 내가 가리는음식이 있다고하면 다들 안믿는다..

하지만 등치하고 입맛하곤 상관없다는걸 말해주고싶다..^^

친구들 만나 술한잔 마시다보니 순대도 먹게되었고

 흉해서 손대거나 쳐다보지도 않았던 닭발도 척척척 뼈도 참 잘 바른다..

하지만 아직도 꺼려지는 음식이 있는데 선지국이나 곱창하고 비슷한건 여전히 못먹었다

얼마전에 한택식물원을 다녀오고 저녁을 먹기위해서 양 대창집으로 가게되었다

첨 먹는거라 좀 꺼려지고 망설였지만 사람들하고 밥을먹거나 술을 마시게되면

가리는 음식이있으면 아무래도 같이 어울리지 못할거같아서

따라 나셨고 그곳에서 맛본 양 대창맛에 반해버렸다..

 또 이렇게 못먹는 음식이 한가지 줄어들었다...^^

예전에 난 삼겹살을 먹고 다른사람들이 곱창이나 막창 대창을 시켜먹으면

저걸 무슨맛으로 먹나.. 생각을 했었는데 시켜먹은 이유를 이제 알거같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불에서 굽는 양대창은 그 어떤 맛과 비교가 안되었다

적당히 배어있는 양념이 맛을 한창 더 돋궈주었고 한접시를 게눈감추듯 먹어버렸다

무언가 허전한 마음이 들었고 삼겹살을 먹을까.. 하다가 다시 똑같은걸 시켜서

먹을정도로 이 녀석 내 입맛을 바로 사로잡아 버렸다....

 

실내 인테리어나 내부모습은 깨끗했었고 고기를 굽거나 곱창 대창을 구울때의

그 특유의 냄새는 없었고 한눈에 봐도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사실 곱창집에가면 그 냄새들때문에 질리거나 음식맛을 잃어버릴때가 있었고

그래서 냄새에 민감한 내가 먹지 못했던 이유중에 한가지였을지도 모르겠다..

 

밑반찬은 많지 않았지만 필요한거 몇가지로 깔끔하고 간결했다..

계란찜은 탄 냄새가 난듯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멀쩡했었었고 야채무침과

야쿠르트가 살짝 들어간 샐러드 소스도 맛이 참 좋았다...

 

이건 묵사발...^^ 입가심으로 좋았다..

 

인체에 해가없는 참숯을 사용한다고했다..

석쇠가 적당히 달궈지면 석쇠가득 위에 올려놓고 구우면 된다..^^

 

 

골고루 들어간 셋트를 시켰다..

부위별로 이름은 알수없지만 특수부위인듯했다

알수있는거란 막창과 대창만 알수있었고 염통과 막창까지..

하지만 나한테 있어서 이름따윈

중요하지 않고 그저 맛있으면 그걸로 만족해 하는거같다...

먹다보면 차츰 이름도 알아가고 부위도 알아 가겠지..^^

 

 

 

 

아..이런거 먹을때는 소주를 한잔 해줘야하는데..^^

차를 가지고왔기때문에 애궃은 콜라만 두어잔 마셨다...ㅎㅎㅎ

 운전때문에 마시지 못하는 소주.. 그냥 소주잔만 찍어봤다..ㅡㅡ

이런거 먹을때는 꼭 차를 두고와야겠다...

 

 

 

노릇노릇 쫄깃하게 익은거 같으면 한점 골라 소스를 살짝 묻힌다음

한입 넣어보면 새콤하고 달콤 소스가 입안에 가득 풍긴다..

직접만든 소스맛이 특별했었고 고기맛을 한층더 맛있게 해줫다고해야할까..

그래서 그런지 대창의 기본적으로 풍기는 냄새도 나지않았다

 

다 익은 대창은 탈까바 양은 도시락 뚜껑에 올려 그 온도를 유지해준다..

도시락뚜껑위에서 타지도 않고 지글지글 익어가는 모습에

또 그렇게 한점 먹게된다...^^

 

처음 맛본 양 대창... 그 맛에 반해버렸다...

대창속에 들어간 곱이라고 했던거같다..

곱이 많고 불에 구었을때 노릇노릇 익어 한번 깨물었을때

첫맛으로 그 맛을 좌우한다고  했던거같다....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에 위치한 양 대창삼겹살 방짜..

입맛까다로운 바람이의 맛을 사로잡았다고해야할까...

얼마전에 먹고싶고 친구들을 만나기위해 이곳을 검색했는데

인천은 없었다..ㅡㅡ 이거먹으러 성남까지 가야하나... 에거거거..

 

 

 

 

 

맛집으로 전체 메인에 뜬건 이번이 첨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