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처럼행복하게/오래간직하기

우리엄마 몸에선 항상 생선 비린냄새가 난다..

우리엄마는 동네에서 아주작은 횟집을한다

말이횟집이지 테이블 6개정도 놓여있는 조그마한 가게이다

매일 생선을 다듬고 손질한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엄마는 몸에는 항상 생선 비린내가 난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철없는 나는 그 냄새가 그렇게 역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지금은 난 엄마한테서 나는 생선비린내를 역겨워하거나 싫어하지않는다

매일 얼음을 만지고 생선을 만지다보니 열손가락에 손톱은 까맣게 죽어있고

그 곱디 고운 손은 차갑고 더러운 설겆이통에 손을담그다보니

주름과 딱딱한 굳은살이 있고

항상 생선을 손질해야하는 손가락은 칼에 베어 가끔 화장지로 감겨있는

손가락을 보곤한다..  분명 붕대와 반창고가 있는데

왜 굳이 화장지로 그걸 감싸고있냐구..!!  화를 내고 짜증을 내면서도 후회를한다

좀더 따뜻하게 말하고 내가 직접 붕대와 반창고를 가져다가 약을 발라줄수도 있었는데

왜 당장에 눈에 보이는것만으로 꼭 화를 내고 짜증을 내는지..ㅡㅡ

아직 내가 철이없다 맞아 내가 아직 철이없어..

어떻게 엄마의 마음을 알수있을까..

아이를 낳고 키우고 가정을 꾸리고있다고해도 그 마음 부모님을 따라갈수가없듯이

난 맞아 난 아직 철이 덜 들었어..

 

 

 

철들어 엄마곁을 찾아가면 그땐  이미 늦어버린.. 내곁에는 엄마는 없고 그 체온도 느낄수없고..

만질수도 느낄수도 생선비린내 나는 체취도 그리고 심장뛰는 소리도 들을수없게될지도..

 

오늘은 엄마를 두팔로 꼭 안아드려야겠다

그리고 낯 간지럽겠지만..^^

엄마 사랑해요..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셔야해요..

 

 

 

 

 이글이 메인 걸렸네요..^^ ㅡㅡ

미흡한 제글을 또 이렇게 메인에...

다들 부모님을 생각하면서 추천도해주시고 글도 읽어주셔서 된듯합니다

한편으로는 기쁘고 한편으로 마음한쪽이 고즈녁하니 참 묘합니다..

항상 제글을 읽어주시고 추천눌러주신 블로거님들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