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

(3)
아름다운 바다산책길 삼척 용굴촛대바위길.. 아름다운 바다산책길 삼척 용굴촛대바위길.. (여행일자 2022년 6월25일) 여행기를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옮기고 글쓰기가 복잡할줄 알았는데 크게 변한게 없어서 다행이다 싶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사를 그만두고 얼마전 새롭게 근무하게된 여행사는 직원들 답사를 권장하고 있기에 직원들과 삼척을 다녀왔고 벌써 한달이 지났다.. 날씨만큼이나 쨍한 동해는 맑고 깨끗하다.. 연신 32도를 윗도는 더위도 바다를 보니 시원해진다.. 금방이라도 물속으로 뛰어 들어가고 싶지만 바다는 그냥 보기만해도 좋은곳이기에 참아보기로 했다.. 기암절벽과 바다를 옆으로 만들어진 산책길은 그늘이 없는거 빼고는 모든것이 만족스럽다.. 간간이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하고 습할꺼라 생각했던 바닷바람도 날씨가 좋을때는 상쾌하게 느껴진다.. 정동진의..
절벽위에 세워진 정자 청송 방호정.. 절벽위에 세워진 정자 청송 방호정.. (여행일자 2021년 11월29일) 단풍으로 아름다울때 가고싶었던 청송은 항상 계절을 놓치곤한다.. 초겨울의 청송도 좋지만 가을이면 청송은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고 있기에 조금은 아쉽지만 또 갈거란 기회를 가져보기로 했다.. 신성계곡 초입부터 시작되는 녹색길은 총길이 11.3km로 3개구간으로 나눠져 있다.. 3구간을 모두 걸어보고 싶었지만 이번여행에는 1구간만 걷기로 했으며 날씨는 따뜻한 햇살이 가득해 포근하게 느껴졌다.. 청송은 군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에 등재된 보호지역으로 특히나 신성계곡은 지질명소가 밀집되어 있는 구간중 한곳이다.. 자갈과 모래 진흙과 같은 퇴적물이 편평하게 쌓이고 깊은곳에서부터 단단하게 굳어진 퇴적암이 절벽으로 형성된곳에 방호정이 있다..
여름 피서지로 여기어때 충주 활옥동굴.. 여름 피서지로 여기어때 충주 활옥동굴.. (여행일자 2022년 6월28일) 연일 30도가 윗도는 더위가 계속이다.. 여름이니 더운게 당연하겠지만 더워도 너무 덥다.. 곧있으면 여름휴가가 시작될테고 바다나 계곡으로 피서를 떠나겠지만 동굴만큼 좋은 피서지도 없을거같다.. 100년의 역사를 가진 충주에 위치한 활옥동굴은 예전에는 동양광산 으로 불렀던 곳이다.. 1900년에 발견되고 1919년에 광산으로 개발 백옥과 활석, 백운석을 채취하던 곳이였다.. 100년 긴 세월동안에 수많은 광산 종사자들의 땀이 배어있는 곳이기도 하다.. 2019년 활옥동굴이 문을 닫고 지금은 힐링과 체험의 동굴로 재탄생 했다.. 일제강점기때 개발되어 기록상 57km 이지만 87km 로 동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평균기온이 11~..